나름대로 유용

부자는 선택이다. 당신도 부자를 선택하라.

조~~ 아 2005. 7. 28. 23:54
반응형
부자는 선택이다. 당신도 부자를 선택하라.



오늘은 '한국 부자 세븐파워의 비밀'이라는 책을 출간하신 문승렬(국민은행 팀장)님의 '부자는 선택이다. 당신도 부자를 선택하라'라는 칼럼을 소개해드립니다.

한국의 부자 역사는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하였습니다. 6.25 전후로 개발에 따른 사업 부자와 땅 부자가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현대적 의미의 부자 역사는 약 50년 정도가 됩니다. 그러나 21세기 들어 부자가 되는 것은 사뭇 다릅니다. 과거와 같이 부자가 되는 기간이 많이 걸리거나 기회가 적은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부자가 되는 기간이 짧아졌고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그것은 부자가 될 가능성이 많다는 것이죠. 우리보다 앞선 미국, 일본, 영국 등 선진국이 한국보다 부자가 많은 것이 입증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생각으로 자신의 삶을 선택하는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철저하게 자신에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인생을 성공으로 사는 것을 결정합니다.

인생은 끝없는 선택의 연속입니다. 태어나면서부터 죽을 때까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그리고 하루부터 일년까지 말입니다. 무엇을 먹을 것인가? 무엇을 할 것인가? 그리고 누구를 만날 것인가? 등 항상 선택 속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질문을 합니다. 당신은 부자를 선택할 것입니까? 가난을 택할 것입니까?

당연히 모든 사람들이 부자를 선택할 것입니다



하지만 부자로 사는 것과 가난하게 사는 것 중 어느 것이 쉽습니까? 라는 질문을 하면 모든 사람은 부자로 사는 것이 어렵다고 이야기 합니다. 필자는 급박하게 변화는 21세기 환경 속에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금의 삶을 조금씩 점차 변화시키면서 부자가 되기 위한 옷으로 갈아 입으면 가능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재테크를 잘해야 부자가 되는데 난 재테크 능력이 부족해, 난 수입이 너무 적어서 어려워, 난 투자를 돈과 시간이 없어" 등을 입 버릇처럼 달고 삽니다. 앞에서도 이야기를 하지만 한국의 부자는 일부 상속형 부자를 제외하고는 수입이 엄청나게 많아서 부자가 된 것은 아닙니다.

필자가 만난 600여명의 부자는 "현재보다는 미래를 사랑했기에 가능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한국의 부자 그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는 것, 그것은 지금 내가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일을 하면서 나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힘차게 발돋움할 때 가능한 것입니다.

직장 생활을 통해 월급을 받으면서 샐러리맨 생활을 해 보지 않은 사람은 사업을 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것은 직장 생활을 해보지 않는 사람보다는 직장 생활을 해 본 사람이 사람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능력과 조직을 아는 능력이 높기 때문입니다.

먼저 기술과 능력과 지식을 배워서 경험을 습득한 후에 자신만이 가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사업을 했을 때 성공을 하는 것입니다.

내가 일인기업으로 전문가가 되어 일을 하다 보면 자신이 혼자 하기에는 벅차고 결국에는 직원을 채용하면서 사업을 향한 시스템적 수입으로 변화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실패와 성공을 통해 부자로 가는 길(Road Map)로 향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재테크는 기본입니다 하지만 돈을 자기에게 끌려오도록 해야지 모으려고 하기만 한다면 주객이 전도되어 결국은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돈에 대한 가치를 알고 욕심없이 자산이 증가될 때에 비로소 부가 축적되어 부자가 되더라도 정신적, 물질적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됩니다. 자기 자신, 가정, 사회, 국가에 기여하는 미션을 가져야 흔들리지 않는 가치 속에 삶의 소중함과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행복한 부자 그들은 여러군데 우물을 판 사람이 아니라 오로지 한 우물만 파면서 부자 로드맵을 만들어 달려온 승리자입니다.

이 땅에 진정한 부자가 더욱 더 많이 탄생되어 나눔을 생활화하고 한국도 선진국처럼 모든 국민이 복지 혜택을 누려 행복하고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어 간다면 범죄도 없을 것이요, 이혼도 없는 지상낙원이 될 것입니다. 개인이 부자가 되면 가정과 사회가 건강해지고 가정과 사회가 평안해지면 국가와 사회가 더욱 튼튼해질 것입니다.

먹기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삶의 보람을 통해 모든 삶에 행복과 사랑과 희망을 주기 위해서 사는 것이 인생의 전부라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부자가 되는 것, 그것은 돈의 규모와 액수를 떠나서 우리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건강과 취미생활을 하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이제 부자가 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모든 것은 자신에게 달려있으며 어느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한 '한국 부자 세븐 파워 7가지 비밀'을 소개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파워1. 부자 마인드를 가져라.
파워2. 스스로를 이끌어라.
파워3. 한 푼의 돈을 소중하게 생각하라.
파워4. 재테크 노하우를 배워라.
파워5. 현명하게 빚을 내라.
파워6. 소비를 잡아라.
파워7. 세상과 함께하는 '행복한' 부자가 되어라.


오늘 뉴스레터는 '한국 부자, 세븐파워의 비밀'이라는 책을 출간하신 문승렬님(국민은행 팀장)이 제공해주셨습니다.


한국부자, 세븐파워의 비밀

문승렬 저 | 휴먼앤북스(Human&Books)

출처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http://www.officetutor.com 뉴스레터인 것으로 기억됨

'나름대로 유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제 한번?  (0) 2005.07.28
부자는 선택이다. 당신도 부자를 선택하라.  (0) 2005.07.28
괜찮은 직업 찾는법  (0) 2005.07.28
당신은 목표가 무엇입니까?  (0) 2005.07.28